콘텐츠로 바로가기

  • Home
  • 건강정보
  • 올바른식생활
  • 올바른식생활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  • print

올바른식생활

제때에, 다양한 식품들을 골고루, 자신의 체중과 활동량에 알맞게, 싱겁게 그리고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즐겁게 먹는 것입니다.

제때에

  • 식사는 신체리듬에 맞춰 규칙적으로, 특히 아침식사는 꼭 챙겨먹는 것이 좋다.
  • 아침을 거르면?
    • 혈당치 저하로 무기력해지며 집중력이 떨어짐.
    • 과식으로 이어져 영양불균형을 초래함.
    • 그로 인해 소화기 관련질환의 발병으로 건강을 해치게 됨.

골고루

  • 영양소는 여러 종류의 식품에 골고루 포함되어 있으므로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려면 다양한 식품을 선택해 부족되는 영양소가 없도록 해야한다.

알맞게

  • 표준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필요한 적정열량을 섭취하는 것은 기본. 보통 성인의 경우, 하루 약 2000kcal (한 끼에 600kcal) 섭취 권장
  • 1일식단구성예시(2000kcal 기준)

싱겁게

  • 소금의 과잉섭취는 고혈압을 비롯한 순환기계질환의 주요 요인이 되기에 소금은 하루 10g 이하로 섭취.
    (생리적 하루 필요 소금량 : 5g → 고혈압환자들은 하루 5g 섭취 가능함)
  • 담당부서 : 건강증진과
  • 담당자 : 이도원
  • 연락처 : 053-810-6356
  • 최종수정일 : 2015-09-23
  • 오류 및 불편신고

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