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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
홍역 환자 발생에 따른 홍역 대응 요령 안내

작성자
보건행정과
등록일
2019-03-12
파일
홍역 환자 발생에 따른 홍역 대응 요령 안내

□ 관내 홍역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홍역 증상 및 예방 조치 등에 관한 사항을 알려 드립니다.∙ 홍역 의심증상이 있으면 보건소(☎810-6314,6315)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문의하여 주십시오. ** 홍역의심증상:  발열을 동반한 발진(홍반성 구진성 발진이 목뒤, 귀 아래에서 시작하여 몸통, 팔다리 순서로 퍼지고 손바닥과  발바닥에도 발생) * 예방접종력이 있는 경우 발진의 양상이 상이할 수 있음.
∙ 홍역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선별진료 의료기관을 통해 진료 및 진단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
- 보건소(☎810-6314,6315),
- 경산중앙병원(☎715-0119,0129)
- 세명병원(☎819-8500, 8800)
※ 의료기관으로 이동할 경우 수술용마스크 착용 후 자가용이나 택시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도록 합니다.

∙ MMR(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) 예방접종 안내
- 영유아일 경우
접종시기(1차: 생후 12~15개월, 2차: 만 4~6세)에 있는 어린이들은 반드시 접종여부를 확인하고, 접종 미완료 시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방문하시어 접종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* 접종력 및 위탁의료기관 확인: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
(nip.cdc.go.kr/irgd/index.html)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

- 성인일 경우 : 예방접종력이 없는 경우 4주간격으로 2회 접종 완료
1회 접종자일 경우 4주 간격으로 1회 접종 완료 하도록 합니다.
※ 홍역 면역력이 있는 경우 : 1967년 이전 출생자, MMR 2회 접종력, 홍역 항체 양성이 확인된 경우
□ 일반 시민들은 일상생활에서의 올바른 손씻기, 기침예절 등 예방수칙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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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담당부서 : 보건행정과
  • 담당자 : 김애경
  • 연락처 : 053-810-6305
  • 최종수정일 : 2019-07-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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